그시절 우리
2000년 중반, 일촌평과 파도타기 기억나시나요?
Today방문자를 확인하고, 쪽지와 방명록을 주고 받던 기억을 살려 그 시절의 SNS를 노션으로 구현해 봤습니다.

today, 프로필(?) 사진, 다이어리, BGM, 일촌평, 방명록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기본 스킨(격자무늬)도 똑같이 만들고 싶었지만 방법을 못찾아서 페이지 커버 부분에만 살짝 구현했습니다.
다이어리, 사진첩, 방명록 그리고 BGM

홈, 다이어리, 사진첩, 방명록 메뉴와 BGM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뉴 표시만 있는것이 아니라, 각각 메뉴에 들어가서 방명록, 댓글을 남길 수 있어요.
BGM은 유튜브에서 영상 링크를 임베드하는 방식으로 구현했습니다.
일촌평 남기고 가요

일촌평처럼 누구나 볼 수 있는, 댓글 목록을 찾다가 JOEY라는 도구로 일촌평을 구현하기로 했습니다.
원하는 형식의 interaction을 선택하고 링크를 생성한 후, 페이지에 임베드하면 됩니다.
너 그래서 TODAY 몇명인데

방문자가 있을 때마다 today/total 방문자를 집계하는 것을 구현하고 싶었지만, 제 지식으로는 불가능 했습니다. 그래서 이미지로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Notion Faker 미니홈피 방문자는 항상 288명입니다.
페이지의 방문자를 집계하는 것은 OOPY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웹사이트로 만든 후에, OOPY에서 제공하는 통계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템플릿을 무료로 받으세요
저의 대부분의 템플릿과 마찬가지로, 미니홈피 템플릿은 100% 무료입니다.
아래에 이메일을 입력하시고, Notion Faker의 노션 팁 이메일 목록에 등록해 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모든 무료 템플릿 및 새로운 템플릿 출시소식, 노션 활용에 관한 지식들을 전해드립니다.
다양한 무료 템플릿을 원하시거나, 활용 방법을 알고 싶으시다면, 마음에 드실거에요. 쉽게 탈퇴도 가능합니다.







